2024 부여군 마을만들기 창안마당 수료
상태바
2024 부여군 마을만들기 창안마당 수료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4.02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 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이사장 홍은아, 이하 재단) 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지난달 28일 부여읍 공영주차타워 주민사랑방에서 2024년 부여군 마을만들기 창안마당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창안마당은 마을만들기 사업에 처음 진입하는 신규 마을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편성되었으며, 마을만들기 사업에 대한 이론강의와 함께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보는 실습 교육이 5주에 걸쳐 14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재단 관계자에 따르면 창안마당 교육은 총 9개 마을이 지원 했으며 교육 신청자 47명 중 최종 41명이 수료대상자에 선정되어 수료증을 수여 받았다고 전했다.

재단 마을만들기지원센터 관계자는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마을의 발전을 위해 참여해주신 교육생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교육이 마을에서 단계적인 사업을 추진하는 데 있어 마을 내 사업이 주민 주도형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기초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교육생들 또한 창안마당에서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주민주도로 마을 내 사업을 추진하면서 마을이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창안마당 교육과정을 수료한 9개 마을에는 교육을 통해 수립했던 소액사업계획서를 토대로 소정의 주민주도 마을만들기 사업(350만원 이하)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관련 문의사항은 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마을만들기지원센터 (☎041-837-1445)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