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은 곧 배움이다’, 2024 세종꿈마루 공간탐방 실시
상태바
‘공간은 곧 배움이다’, 2024 세종꿈마루 공간탐방 실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4.03 0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혁신 우수학교인 대전시 장동초등학교 방문
세종꿈마루(교실, 통합) 사업교 교직원 등 30명 대상으로 진행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일에 세종꿈마루(교실, 통합) 사업교* 교직원 등 30명을 대상으로 하는 대전시 장동초등학교 공간혁신 우수학교 탐방 사업을 실시했다.

* (사업교) 나래초, 두루초, 으뜸초, 온빛초, 늘봄초, 보람초, 전동초, 연봉초, 금남초

이번 공간탐방은 올해 초등 1학년 교실 공간혁신사업을 하는 세종꿈마루(교실) 사업 추진교와 읍‧면지역 특색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세종꿈마루(통합) 사업 추진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공간탐방의 주요 추진 목적은 ▲공간 재구조화에 대한 참신한 생각 발견 ▲공간 구성 이해도 제고 ▲공간 재구조화와 관련된 교직원 역량 강화 등이다.

탐방의 주요 내용은 ▲장동초의 공간혁신사업 추진 과정 및 내용 연수 ▲장동초 공간 탐방 및 관련 공간 해설 등이다.

이번 탐방에 참여한 으뜸초등학교 이성은 교감은 “공간혁신으로 조성된 공간 속에서 즐거워하는 아이들 모습을 보고 많은 영감을 얻었다.”라며,

“장동초의 우수 공간들을 본따르기(벤치마킹)하여 좋은 공간 조성을 위한 참신한 생각들을 고안해 보고 우리 학교에도 적용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정광태 교육행정국장은 “공간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며, 특히 한창 자라나는 아이들이 머무는 학교 공간은 더욱 중요하다.”라며,

“학습·쉼·놀이가 조화롭게 이루어지는 공간이 조성될 수 있도록 세종꿈마루 추진학교들이 여러 노력을 기울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꿈마루(교실, 통합) 공간혁신 사업은 올해 9개 초등학교에서 추진 중이며, 7월까지 사용자 참여설계를 마칠 계획이다.

또한, 8월~10월에 실시설계를 거친 뒤, 겨울방학을 이용하여 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