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직원 대상 표절검사 서비스 지원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교직원 대상 표절검사 서비스 지원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3.15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 보호 및 표절 방지를 위해 25년 2월 28일까지 무료 지원
교직원 저작권 보호와 연구 윤리의식 강화에 기여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br>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br>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저작권 보호 및 문서표절 방지를 위해 표절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표절검사 서비스는 교직원의 연구 윤리의식과 책임감을 높이고 이전에 개인이 부담했던 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목적으로 도입되었다.

 표절검사 서비스는 세종시교육청 교직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만료 시점은 2025년 2월 28일이다.

 교직원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www.sje.go.kr)–교직원–표절관리시스템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표절검사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교직원은 표절검사 서비스를 활용하여 연구논문, 연구대회 계획서 및 보고서, 공모 계획서 등 각종 생산문서와 이미지의 표절 여부 및 표절률 등을 자체 검사할 수 있다.

 이후, 세종시교육청은 4월 중에 관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표절검사 서비스 안내, 사용법 등의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여,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신명희 교육정책국장은 “표절검사 서비스의 활용으로 연구보고서 등 각종 문서에 대해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자가 점검을 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저작권 보호와 교직원 연구 윤리의식 강화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