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예비맘 위한 프로그램으로 출산 동반자로 나서
상태바
논산시, 예비맘 위한 프로그램으로 출산 동반자로 나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3.0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맘 마음 더하기 출산 준비 · 산전 요가 교실 운영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지역 임신부들을 대상으로 ‘2024년 엄마 마음 더하기 출산준비·산전요가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던 초보맘 출산준비교실이 올해부터는 대면으로 진행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임신, 출산, 육아에 필요한 기본 정보를 제공하여 모성의 자가 건강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출산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엄마 마음 더하기 출산준비·산전요가교실’은 이달 19일부터 시작되며, 임신 16주 이상인 임신부 약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1기 참가를 희망하는 분들은 이달 1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논산시보건소 2층 건강홀에서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전문 강사의 지도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에는 모유수유, 베이비 스트레칭 및 체조, 순산 요가, 응급상황 대처법과 응급처치(하임리히법) 등이 포함되며, 논산시 모아산부인과 류춘수 대표원장의 강의도 예정되어 있다고 밝혔다.

논산시보건소 관계자는 "논산시 예비 엄마들이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아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출산에 대한 불안감 해소와 양육에 대한 자신감 향상을 위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전하며, 임신부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3월에 진행되는 출산준비교실에 참여를 원하는 임신부는 논산시보건소 건강증진과 모자보건팀을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모자보건팀(☏ 041-746-8067~8)으로 전화 문의가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