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대도시 직매장 운영을 위한 출하농가 교육
상태바
부여군, 대도시 직매장 운영을 위한 출하농가 교육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3.04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대도시 직매장 4개소 개점을 목표로 로컬푸드 기본교육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지난달 29일 대도시 직매장 개장을 위해 기존 부여농협 및 부여축협 로컬푸드 출하회원을 비롯하여 대도시 직매장 출하 희망 농가 약 100여 명을 대상으로 여성문화회관에서 기본교육을 시행했다.

이날 교육은 광역직거래센터 1,2호점의 성공적인 운영에 큰 역할을 한 이감우 푸드허브 농업회사법인 대표가 진행하였으며 세부 교육내용은 △광역직거래센터 3호점의 이해 △소비자의 특성과 트랜드 △우수 로컬푸드 성공사례 △기획생산을 위한 농업실태 조사 △출하신청서 작성 및 운영매뉴얼 교육이다.

아울러 농가 편의를 위한 권역별 기본교육도 추진하여 ▲임천면 행정복지센터 3월 7일(16:00~18:00), ▲홍산면 행정복지센터 3월 14일(16:00~18:00)에서 동일하게 진행되며, ▲2차 실무교육을 4월 중에 실시할 예정이다.

군은 오는 5월부터 대전, 천안 등 대도시 로컬푸드 직매장 4개소 개장을 목표로 관외 직매장 출하 지원을 위해 굿뜨래 로컬푸드 종합유통센터 내(장암면 소재) 집하장을 활용해 농가에 편리성을 제공하고 효율적인 운송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박정현 군수는 "대도시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으로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을 뒷받침하고 대도시 소비자에게 싱싱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직접 공급함으로써 우리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알리고 로컬푸드 출하농가를 적극 지원해 로컬푸드 활성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