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원, 학교 누리집 운영 지원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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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교육원, 학교 누리집 운영 지원 강화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2.22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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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6개 학교 누리집 통합 관리로 업무 경감 및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학교 누리집 지원시스템 및 전용 전화상담실 운영으로 이용자 편의 증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원장 신명희, 이하 세종교육원)은 학교 교직원 업무 경감과 이용자 편의를 위하여 관내 학교 146교를 대상으로 통합하여 운영하고 있는 학교 누리집 운영 지원을 강화한다.

2023년 기준 총 146개 학교의 누리집 방문자 수는 월평균 455,225명으로 높은 수치를 보였다.

이에, 세종교육원은 방문자들의 원활한 학교 누리집 사용을 위하여 누리집 메뉴, 콘텐츠 변경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전화상담 월평균 53건, 지원센터 누리집 상담 월평균 78건의 활발한 지원을 했다.

특히, 실시간 모니터링과 더불어 안정적이고 빠른 대응체계를 운영하여 2023년 학교 누리집 서비스 장애 건수가 0건으로 나타났으며, 학교 누리집에 대한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가 80% 이상 만족으로 나타나는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세종교육원은 2024년에도 학교 누리집의 원활한 이용자 서비스를 위하여 지원센터(helpdesk.sje.go.kr)와 전용 전화상담실(☎070-5147-5065)을 더욱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학교 누리집 메뉴, 게시판, 콘텐츠 변경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이용자 중심으로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학교에서 손쉽게 누리집을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누리집 서식 100종 배포, 분야별 동영상 편람 제작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사회 전반에서 일어나는 잦은 개인정보 유출 사고와 사이버 침해에 대응하기 위하여 누리집 등 웹에 대한 개인정보보호 안전조치*를 더욱 강화하고, 정보시스템 취약점 점검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 개인정보 검출 솔루션 수행으로 실시간 개인정보 모니터링 진행, 매월 회원 정보 접근자의 정보 점검, 개인정보 조회·수정·삭제 등 수행 이력 점검

정영권 행정지원부장은 “학교 누리집의 통합 운영 지원을 강화하여 학교가 교육활동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며, “더불어, 더욱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용자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교육원은 지속해서 학교 누리집의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시스템 성능 개선과 시스템 유지관리 등을 강화하고, 신속한 장애 대응을 위한 모의훈련을 실시하여 업무 담당자의 역량을 키울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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