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함께 세우는 세종미래학교」 운영을 위한 첫걸음,
상태바
2024「함께 세우는 세종미래학교」 운영을 위한 첫걸음,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2.19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계획집중수립주간’을 힘차게 시작한다!
관내 모든 학교 대상으로 2월 19일부터 23일까지 운영
학교 구성원이 함께 소통하고 협력・・・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에 중점
임용 예정인 신규교사, 기간제교사에게도 보수 지급으로 사기 진작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함께 세우는 세종미래학교」의 첫 시작으로 ‘교육계획집중수립주간’을 2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 동안 관내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교육계획집중수립주간’에는 학교 구성원의 의견을 모아 학교 교육활동 계획을 함께 수립하고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함께 세우는 세종미래학교」의 체계적인 추진을 위해 세종시교육청은 지난해 6월부터 ‘교육계획집중수립주간’을 각급학교에 안내하였다.

또한, 유・초・중・고 학교급별 도움 자료 4종 개발 및 보급, 학교별 맞춤형 지원 등 학교 교육과정 계획 수립을 단계적으로 지원하였다.

지난 2월 14일에는 유・초・중・고・특수학교 교감, 원감, 교무부장을 대상으로 「함께 세우는 세종미래학교」 통합워크숍을 개최하여 2024 교육정책과 학교 교육활동에 반영해야 할 사항들을 통합 안내했다.

더불어, 사업 담당자 연수도 진행하여, 2024년 학교 교육활동 계획 수립 준비에 최선을 다하였다.

19일부터 시작되는 ‘교육계획집중수립주간’에는 세종미래학교의 창의적 교육과정, 민주적 학교 운영 체제 수립 등에 관한 내용으로 학교별로 자체 계획에 의해 운영된다.

또한, 학년 또는 교과별, 교직원 다모임 등으로 학교 구성원이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여 새 학년을 차질 없이 준비할 수 있도록 교육청에서도 지원을 강화한다.

특히, 임용 예정인 신규교사, 기간제교사에게도 보수를 지급하여 ‘교육계획집중수립주간’에 참여한 교사들의 노고를 보상하고 사기를 북돋운다.

최교진 교육감은 “교육계획집중수립주간 운영으로 세종시 모든 학교가 창의적인 교육과정과 민주적인 학교운영체제를 두루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우리 아이들이 스스로 학습과 삶을 주도하는 미래역량을 갖추고, 학교가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 교육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