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024년 평생학습 이용권 지원사업 준비 박차
상태바
계룡시, 2024년 평생학습 이용권 지원사업 준비 박차
  • 오병효 시민기자
  • 승인 2024.02.1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3일부터 3월 8일까지 평생학습 이용권 사용기관 집중등록 기간 운영
계룡시 전경
계룡시 전경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13일부터 오는 3월 8일까지를 ‘평생학습 이용권 사용기관 집중등록’ 기간으로 지정‧운영한다고 밝혔다.

평생학습 이용권이란 학습자가 자신의 여건에 따라 평생학습 강좌를 선택·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습지원금으로 이용권은 평생학습 이용권 사용기관으로 등록된 기관에서 사용 가능하다.

시는 작년 1000명의 시민에게 평생학습 이용권을 지원해 다양한 사용기관에서 맞춤형 평생교육을 진행하였고 학습자 만족도 또한 95% 이상으로 많은 시민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시는 2024년 평생학습 이용권 학습자 모집에 앞서 사용기관 집중등록을 통해 학습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용처를 확보함으로써 시민에게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 발전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평생학습 이용권 사용기관 등록 신청은 계룡시 평생학습포털(https://gyeryong.go.kr/lll/)을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시의 승인으로 확정된다. 현재 평생학습 이용권 사용기관은 총 61개로 시는 집중등록 기간을 통해 다양하고 많은 사용기관이 등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사용기관 집중등록 후 기존 및 신규 사용기관을 대상으로 2024년 평생학습 이용권 사업 설명과 함께 올해 운영할 프로그램을 확정하고 5월 중 평생학습 이용권 학습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 이용권 사업을 통해 시민의 평생교육 참여 기회 확대 및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며, “시민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기관이 사용기관으로 등록할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평생학습이용권 사용기관 등록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042-840-2592)에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