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담당 교사 심화 연수로 학생 마약 예방에 앞장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담당 교사 심화 연수로 학생 마약 예방에 앞장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1.1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약류 최신 국내․외 동향, 마약류 관련 사례 등 교육으로 전문성 향상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0일 청사 4층 대회의실에서 ʻ마약 예방을 위한 담당 교사 심화 연수ʼ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마약류에 대한 최신 국내․외 동향을 파악과 더불어 체감할 수 있는 사례 중심의 교육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작년 12월 마약 예방을 위한 담당 교사 기초 과정에 이어 심화 과정으로 기획됐다.

특히, 이번 연수는 마약퇴치운동본부 전문가가 ▲마약류 관련 국내․외 동향과 해외 교육사례 ▲마약류(펜타닐, 대마 등) 관련 사례 ▲마약류 중독의 실제 등 학교에 큰 도움이 되는 강의를 진행하여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로부터 큰 관심을 얻었다.

정병익 부교육감은 “이번 마약 예방 담당 교사 심화 연수를 계기로 우리 아이들을 마약으로부터 안전하게 지켜내고, 학교 전체에 마약 예방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 가정, 교육청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 모두의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2024년에도 학교와 교육청, 유관기관이 함께하는 마약예방 캠페인, 학교로 찾아가는 전문가 마약예방교육 등을 지속해서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