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가 성과 보고회 개최
상태바
청년 창업가 성과 보고회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12.14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올해 ‘청년 창업·창직 지원사업’ 우수사례 공유 및 전문가 조언 시간 가져

충남도는 올해 추진한 ‘청년 창업‧창직 지원사업’ 최종 성과 보고회를 열고, 우수사례 및 보완점 등을 공유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2일 천안 충남 창업마루나비에서 열린 보고회에서 사업에 참여한 44개 팀은 △신제품 개발 △매출 성장 △신규 고용창출 등 사업 추진 성과를 공유했다.

이와 함께 엑셀러레이터‧로컬창업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평가를 통해 향후 참가팀들의 지속 성장 및 사업 확장을 위한 보완점을 제시하는 시간도 가졌다.

도는 앞서 11일에는 서울 KT&G 상상플래닛에서 중간 성과평가 상위 7개 팀이 참가하는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현장에는 20여 개사 투자자들이 참석했으며, 아이알(IR)피칭과 참석자 간 네트워킹을 진행해 도내 청년 창업기업들의 투자유치를 지원했다.

도는 내년부터 청년 창업·창직 지원 사업 중 창업 분야를 생활창업과 기술창업 분야로 나눠 분야별 특화기관을 통해 전문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개방형 창업 역량 강화 교육 및 특강도 진행해 도내 창업을 희망하는 많은 청년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조원태 도 청년정책관은 “이번 사업으로 도내 청년 창업자들이 창업가로서 기업가 마인드를 제고하고 지속 성장을 위해 필요한 역량을 증진시키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