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민원인 편의를 위한 민원실 환경개선 완료
상태바
계룡시, 민원인 편의를 위한 민원실 환경개선 완료
  • 오병효 시민기자
  • 승인 2023.11.21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에게 행복을 주는 열린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시청 첫 얼굴이자 시민이 가장 많이 찾는 장소는 민원실 환경개선 공사를 완료했다.

이번 민원실 환경개선 공사는 부족한 민원인 대기공간을 확장하고 밀폐된 인터넷실과 건강체험실을 개방된 북카페 형태로 조성함으로써 민원실 공간감 극대화 및 시민 누구나 편하게 찾을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민원인 대기공간 확대를 위해 민원인 서류작성공간을 벽면으로 이동 배치하고, 민원실 내 가벽을 허물어 이동 동선을 확보했으며, 전면 책꽂이, 대형 테이블, 간접 조명과 부드러운 유선형태의 소파 배치를 통해 머물고 싶은 따뜻한 공간으로 새단장했다.

아울러 시청 민원실은 시민 편의를 위해 장애인·임산부 전용 우선 창구, 민원인용 PC와 프린터를 이용하고 책을 읽을 수 있는 작은 북카페, 셀프 건강 체크 코너, 휠체어·보행기 무료대여소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응우 시장은 “민원실은 시청을 방문하는 민원인이 가장 먼저 방문하는 공간으로 민원인 편의를 위한 이번 환경개선 공사에는 시민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며, “앞으로 편리하고 쾌적한 민원 환경과 친절한 행정 서비스로 시민이 만족하는 맞춤 행정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