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사곡면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및 행복음악회 개최
상태바
공주시 사곡면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및 행복음악회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11.21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의 희망이 꽃피는 소통과 화합의 장 개최

공주시 사곡면 주민자치회(회장 이형섭)는 최근 호계초등학교 강당에서 ‘2023년 사곡면 주민총회 및 제5회 사곡면 행복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와 의제 설명에 이어 최근 실시한 사전투표 결과를 보고했다.

총 584명(온라인 투표 23명, 오프라인 투표 561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태양광 정원등 설치 ▲자동제세동기(자동심장충격기) 설치 및 심폐소생술 등 안전교육 ▲사곡면만의 특색있는 꽃길 조성 ▲화월교 밑 족구장 설치 ▲사곡면 음악밴드 결성 순으로 나타났다.

사곡면은 사전투표 결과에 따라 사업 우선순위를 선정해 2024년 자치계획형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총회에 이어 진행된 행복음악회에서는 주민자치프로그램과 관내 학생, 주민들의 공연으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냈으며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서예 작품 등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이형섭 주민자치회장은 “행사에 오신 모든 주민이 행복하고 즐겁게 보냈길 바란다. 앞으로도 사곡면의 미래를 면민과 함께 그려내는 뜻깊은 자리를 자주 마련할 수 있게 하겠다”라고 말했다.

최병조 사곡면장은 “지역민의 화합을 위해 이번 총회와 행복음악회를 준비해 주신 사곡면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면에서도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