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군(軍) 평생학습체계 구축을 위한 ‘軍 평생학습센터’ 운영
상태바
계룡시, 군(軍) 평생학습체계 구축을 위한 ‘軍 평생학습센터’ 운영
  • 오병효 시민기자
  • 승인 2023.11.15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여개의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540여명에게 제공
계룡시 전경
계룡시 전경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15일부터 관내 신도안면에 소재한 건양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군(軍) 평생학습체계 구축을 위한 ‘군 평생학습센터’(이하 평생학습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평생학습센터 운영은 계룡시가 2023년 신규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됨에 따라 지역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계룡대에 근무 중인 군인 역시 지역사회의 일원인 만큼 군에도 다양한 평생학습 수강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원활한 평생학습센터 운영을 위해 지난 10월 게룡대근무지원단과 군 평생학습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양 기관은 평생학습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및 체계적인 학습운영에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은 바 있다.

평생학습 수강자는 계룡시 평생학습포털 내 강좌신청에서 지난 6일부터 모집하고 있으며, ▴한땀한땀 정성을 담은 가죽지갑 만들기 ▴달콤한 과자집 만들기 ▴새콤달콤 과일청 만들기 ▴미리 만드는 크리스마스 미니트리 등 20여개의 프로그램이 군인장병과 가족을 기다리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계룡시의 평생학습도시 비전처럼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평생학습도시가 될 수 있도록 군인과 사회적 약자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