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담동 주민자치프로그램 1년의 열정 선보인다
상태바
도담동 주민자치프로그램 1년의 열정 선보인다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11.14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주민자치프로그램 한마당 행사…웃음콘서트 공연도

세종특별자치시 도담동(동장 이종엽)과 주민자치회(회장 김상균)가 오는 18일 도담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지하 2층 체육관에서 ‘2023 도담동 주민자치프로그램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통해 갈고 닦은 성과를 외부 주민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지역사회를 더욱 활기차게 만들기 위해 주민들이 직접 기획해 추진된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전시·공연·체험 등 총 19개 프로그램팀이 참여하여 다양한 문화공연을 선보인다.

특히 공연 부문에서는 전국 주민자치센터 경연대회에 진출한 경험이 있는 한국무용팀 등 9개 팀이 참가하여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 부문에서는 일상드로잉, 사진반 9개 팀이 참가해 일상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었던 풍경을 예술적인 시각으로 담아낼 예정이다.

체험 부문에는 바리스타 과정 수강생이 참여 시민을 대상으로 간단한 기술을 습득하고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날 주민자치 프로그램 공연에 이어 오후 4시부터는 KBS 출연 개그맨들로 구성된 ‘쇼그맨’의 웃음콘서트 공연이 펼쳐져 방문객에게 일상 속 피곤을 잊게 해줄 즐거운 공연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상균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한마당 행사를 통해 수강생들의 재능과 솜씨를 뽐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담동 주민자치 프로그램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빛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종엽 도담동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라며 “가족·친구·이웃들과 함께 참여하고 어울림을 통해 지역 사회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