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소상공인연합회와의 간담회 개최
상태바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소상공인연합회와의 간담회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11.11 0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연합회와 대화를 통한 지역상권 활성화 방안 모색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순열)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이현정)는 10일 나성동 세종신용보증재단 5층 대회의실에서 세종 소상공인연합회와의 소통을 통해 다양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이현정 위원장을 비롯하여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김영현, 박란희 의원, 황현목 소상공인연합회장을 비롯한 임원진, 세종신용보증재단 김호병 이사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소상공인연합회 관계자는 “세종시 소상공인들이 체감하는 현재 상황은 코로나19 당시보다 심각”하다며,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최소화할 방안이 필요하다”며 현장에서 느끼는 다양한 애로사항들을 건의했다.

세종신용보증재단 김호병 이사장은 “세종지역 사업자들의 신용도가 하락하고 있는 등 현재 경기 상황이 악화하고 있음을 인지하고 있고,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신규 금융상품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이현정 위원장

이현정 위원장은 “소상공인연합회와 대화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소통하고자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다”며 “간담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 바탕으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도록 지속하여 관심을 가지고 돌보겠다”고 전했다.

김영현 의원

김영현 의원은 “대부분의 세종시 축제는 호수공원과 이응다리에서 진행이 되어 아쉽다”며, “나성동 도시상징광장에서 축제를 열면 주변 상권을 활성화할 수 있다”고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제시했다.

박란희 의원

박란희 의원은 “소상공인 전담 지원기관인 소상공인 지원센터의 설립 당위성은 충분하나, 향후 설립될 일자리경제진흥원과의 업무 이원화 방지 등 조심스럽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며 “꼼꼼히 살펴 소상공인들이 체감할 방안을 모색하겠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한편, 이현정 위원장은 관내 기업‧소상공인 등과 대화를 지속하여 이어 나갈 예정임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