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예화여고’ 지역 인적자원개발 촉진 맞손
상태바
‘충남도립대-예화여고’ 지역 인적자원개발 촉진 맞손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11.08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찬 총장-김경수 교장 등 외식조리 및 컴퓨터 보안 양성 촉진‧확산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와 예산예화여자고등학교(교장 김경수)가 지역 인적자원개발을 촉진‧확산하는 데 맞손을 잡았다.

김용찬 총장과 김경수 교장은 8일 대학 본관에서 우수 외식조리 인력 및 컴퓨터 보안 양성과 프로그램 개발 등을 담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국제화 시대에 부응하여 외식 산업을 이끌 인재를 양성하고, 현대 첨단 정보통신 사회에 발맞춰 컴퓨터 보안 전문인을 배출하는 등 상호 교육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게 골자이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호텔조리제빵학과와 컴퓨터공학과 공동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동시에 학점 교류를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입학 및 취업연계 프로그램 운영(고교-대학-기업 연계 입학 및 취업)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교육에 힘쓰기로 했다.

또한 현장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질 높은 외식조리 및 컴퓨터보안 교육을 실현하고, 양 기관이 가진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와 원활한 소통을 통해 공동 발전을 추구하기로 했다.

김용찬 총장은 “우리 대학은 전임교수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은 대학이다”라며 “우수한 교수진이 포진해 열과 성을 다해 학생을 지도하는 만큼, 이번 협약이 우수한 지역 인재를 양성하는 첫걸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경수 교장은 “우리 고교를 졸업한 학생이 충남도립대학교에 많이 갔는데 우수하게 성장했다”며 “우리 재학생이 도립대학교에 진학하여 우수하게 성장하기를 기대한다. 상호 많은 협력을 바란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