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충남 벤처기업 육성 및 지원 제도 논의
상태바
충남도의회, 충남 벤처기업 육성 및 지원 제도 논의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11.06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모임 3차 회의 열고 충남 벤처기업 육성·지원 위한 조례 발의안 검토
이지윤 의원 “벤처투자 크게 위축… 대내외적 경제위기속 벤처 육성방안 찾아야”

충남도의회 ‘충남 벤처투자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대표 이지윤)은 6일 충남도의회 세미나실에서 연구모임 3차 회의를 열고 벤처기업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충남도 펀드 운영의 방향성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이지윤 의원(비례·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해 충남도의원, 교수, 전문가 16명이 참석했으며, 충남의 특성에 맞는 벤처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해 발의를 준비하고 있는 조례안의 내용을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구모임은 또한 지난 10월 일자리경제진흥원에서 충남도로 이관된 펀드 운영의 방향성에 대해 논의했다. 회원들은 내실 있는 중장기 투자계획을 세우고, 적극적인 투자 대상기업 발굴과 모니터링, 지역 재투자 유도를 통해 도 벤처투자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지윤 의원(비례·더불어민주당)

이지윤 의원은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벤처투자액은 4조 4천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42%나 감소할 정도로 크게 위축되었다”며 “고금리·고물가와 더불어 전쟁 등 대내외적으로 불안정한 환경 속에서도 충남 벤처기업들에게 맞는 현실적 대안을 도출하고, 조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충남도가 직접 운영하게 된 펀드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