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부여군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 개최
상태바
2023 부여군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11.02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운동제창 53주년 기념 및 탄소중립 실천 결의

새마을운동부여군지회(회장 박윤근)는 지난 10월 31일 부여군유스호스텔 실내체육관에서 ‘2023 부여군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수련대회는 박정현 부여군수를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과 새마을가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운동제창 53주년을 기념하고 국민운동단체로서 시대적 역할에 맞는 탄소중립 실천운동을 다짐했다. 이후 우수지도자에 대한 표창 수여, 결의문 낭독 등 개회식 행사를 비롯해 새마을 가족의 단합과 결속을 위한 체육행사로 진행됐다.

오늘 수상자는 그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해온 지도자로 중앙회장 표창 지혜순(규암면 내1리 부녀회장), 강윤태(은산면 은산2리 지도자) 외 충청남도새마을회장 표창 2명, 부여군수 표창 16명, 군 의회 의장 표창 8명, 국회의원 표창 8명, 지회장 표창 16명 등 우수지도자 52명이 표창을 받았다.

부여군새마을지도자들은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 정신과 나눔·배려·연대의 시대정신을 바탕으로 새마을운동을 실천해 ‘함께 사는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데 앞장서 나갈 것을 다짐했다.

박정현 군수는 “나눔, 봉사, 배려의 새마을 정신으로 함께 만드는 더 큰 부여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새마을운동부여군지회는 ‘영농폐기물 집중수거, 행복 나눔 고추장 나누기, 설 명절 떡국 떡 나누기’ 등 활발한 공동체 운동을 전개해 ‘함께 만드는 더 큰 부여’를 실현해 나가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해 오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