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롯데아울렛 부여점과 소방서와 함께한 하반기 소방훈련 및 안전캠페인
상태바
부여군, 롯데아울렛 부여점과 소방서와 함께한 하반기 소방훈련 및 안전캠페인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11.02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지난 1일 롯데아울렛 부여점과 부여소방서와 함께 ‘2023년 하반기 소방훈련 및 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15조에 따라 연 1회 이상 소방훈련을 의무화함에 따라 추진됐다. 특히 군 관계자와 소방서와 합동으로 진행한 이번 훈련은 화재, 지진 등 유사시를 가정해 안전한 대피로 확보와 화재 조기 진압, 부상자 조치, 신속한 심폐소생술 등으로 진행됐다.

훈련이 끝난 후 롯데아울렛은 군청 관계자 및 소방대원들과 함께 안전 캠페인도 운영했다. 군과 관할소방서와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오며 안전 대응 시스템 구축에 앞장서고 있는 롯데아울렛은 2일 ‘제22회 대한민국 안전대상’을 수여받을 예정이다.

롯데아울렛 부여점은 2013년에 개관해 백제의 역사와 문화, 쇼핑을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고 리조트 및 골프장 등 레저시설도 인접해 있어 여가를 즐기려는 가족단위 고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장소 중 한 곳이다. 안전한 쇼핑 환경 조성을 위해 부여군청과 함께 매년 개선된 안전 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전 직원이 ‘을지/대테러훈련’, ‘코드아담훈련’ 등 유관기관과의 합동훈련에 정기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충열 점장은 “이번 안전대상을 받기까지 안전보건과 관련된 모든 법규와 회사규정을 준수하고 파트너사 및 군 관계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매년 개선된 안전환경 조성에 힘써왔다”며 “앞으로도 안전사고ZERO 점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군과 관할소방서의 소방훈련에 적극 임해주시는 롯데아울렛 부여점의 협조에 감사드린다”며 “군민뿐만 아니라 부여를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쇼핑과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활동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