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11월말까지 어린이 치아건강 체험교실 운영
상태바
부여군, 11월말까지 어린이 치아건강 체험교실 운영
  • 조성우 기자
  • 승인 2018.10.09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치원 및 어린이집,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 대상 자체 체험프로그램 실시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올해 9월 말부터 보건소 구강보건센터에 ‘어린이 치아건강 체험교실’을 열고 구강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유치원 및 어린이집,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시간 30분간 자체 개발한 놀이와 학습을 병행한 체험학습 중심의 구강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목 주 2회씩 개최한다.

현재 프로그램 참여대상자는 올 8월 중 관내 어린이집과 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초등학교 기관대상으로 단체로 선착순 모집해 총 20개 기관 중 최종적으로 선정된 14개 기관 365명(아동 328명, 인솔교사 37명)이다.

프로그램은 움직이는 판 동화를 활용한 동화 구연, 치아에 색깔 있는 착색제를 바른 후 치아표면에 붙어있는 세균 관찰 및 색칠하기, 치마맨 놀이책 꾸미기, 현미경으로 치아 표면에 붙어있는 세균관찰하기, 바른 칫솔질을 위한 동영상을 보고 칫솔질 따라하기, 1:1 칫솔질 실습, 불소도포 등 매우 흥미롭고 다양한 내용으로 꾸며져 있어 참여하고 있는 아동들의 집중도와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솔교사로 참여한 한 교사는 “평소 접해보지 못한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그동안 잘 알지 못한 것을 배우는 등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이었고, 앞으로 더욱 확대되었으면 좋겠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보건소 관계자는 “현재에도 각 기관에서 매우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더 발전된 프로그램으로 많은 어린이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확대하겠다”고 약속했다. 어린이 치아건강 체험교실은 올해는 11월 말까지 지속적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