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풍요롭고 살기 좋은 농업농촌은 우리손으로!
상태바
부여군, 풍요롭고 살기 좋은 농업농촌은 우리손으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10.1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 굿뜨래농업대학 한마음대회 개최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17일 부여문화원 실내체육관에서 굿뜨래농업대학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졸업생과 재학생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웃사랑 나눔행사, 명랑운동회와 더불어 소통과 화합의 어울림한마당이 다채롭게 펼쳐졌다.

올해로 16기를 배출하는 굿뜨래농업대학은 그동안 1,321명의 졸업생을 배출하고 졸업생 역량강화 교육과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농업발전에 이바지해 오고 있으며 현재 청년농업과, 치유농업과 2개 과정(56명)이 운영되고 있다.

굿뜨래농업대학 김순성 총동문회장

굿뜨래농업대학 김순성 총동문회장은 “농업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전문적인 농업기술을 갖춰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안전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을 생산해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어야 한다”며 “그러기 위해 오늘 이 자리가 우리를 하나로 만드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정현 부여군수

박정현 부여군수는 "농업은 어렵습니다. 어려운 농업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농업 교육의 질을 높여서 농업에 대한 고용과 농업인 인재육성도 중요한 요소이긴 하지만 대안이 될 수는 없다."며 "행정당국이 농업 문제를 어떻게 보느냐? 그리고 농업에 관한 정책과 예산을 어떻게 다룰 것이냐 하는 문제가 여러분들이 받는 교육보다 훨씬 더 앞선 문제이고 훨씬 더 중요한 문제"라는 소신을 밝혔다.

이어 "농업인들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여 말로만 부여의 희망이고 미래라고 하지 않고, 정책에 반영하는 등 실천을 통해 실제로 부여의 미래이고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과 저, 그리고 공무원들이 힘을 합쳐서 고민한 흔적을 내년 예산으로 보여드리겠다."고 약속했다.

개회선언(천복희 총동문회 부회장)
공로패 수여(역대회장 : 소진담. 조일연)
공로패 수여(역대회장 : 소진담. 조일연)
굿뜨래농업대학 홍보대사 위촉
박가연 홍보대사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