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한글학교, KBS1TV ‘6시 내고향’ 출연
상태바
부여한글학교, KBS1TV ‘6시 내고향’ 출연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10.06 0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날 특집방송, 부여군 문해교육 학습자 출연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한글날을 맞이해 ‘KBS 6시 내고향-슬기로운 두반장’프로그램을 부여군 평생학습관에서 촬영했다.

프로그램은 부여군에서 운영한 부여한글학교가 교육 기회를 놓친 어르신들에게 배움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는 점과 특별히 작년 부여한글학교 내 성인문해교육 학습자의 출품작을 모아 시화집 ‘청춘, 우리의 봄날’을 발간한 점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방송에는 부여한글학교 학습자 20여명이 출연해 부여한글학교 어르신들을 소개하고 시화전 작품으로 시청자들에게 따뜻한 삶의 위로를 전할 예정이다.

촬영 내용은 한글 문해교육뿐 아니라 생활에 필요한 안전교육과 부여경찰서와 함께하는 피싱 범죄 예방 등 일상 속 크고 작은 위험에 노출돼있는 다양한 소재를 가지고 수업을 진행했다. 특히 최고득점자에게 ‘일손 돕기 이용권’이 주어지는 피싱 범죄와 관련된 받아쓰기를 진행해 열띤 분위기가 이어졌다.

촬영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한글을 몰라 부끄러웠지만 한글학교를 통해 글자를 알게 되니 나이 80세에 뭐든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한글을 배우니 태어나 처음으로 방송 출연도 하게 되어 좋은 추억이 되었다”고 고마움과 기쁨을 전했다.

한편, 가수 자두와 아나운서 임지웅이 진행을 맡은 ‘KBS 6시 내고향-슬기로운 두반장’은 오는 9일 오후 6시에 KBS1 TV에서 방영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