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계룡軍문화축제, 화려한 막 올려
상태바
2023계룡軍문화축제, 화려한 막 올려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10.06 0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부터 10일까지 세계 각국의 軍문화 전시 및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우주항공 특별전시관 및 국방체험관, VR체험 등 다양한 관람‧체험거리 운영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2023계룡軍문화축제가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계룡시와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개최된다.

‘군(軍)문화로 통(通)하는 Yes! 계룡!’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軍문화축제는 작년 열린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성공 개최의 기세를 이어가기 위해 우주항공 특별전시관 및 국방체험관, 드론서바이벌대회, 해외군악대 초청 및 계룡안보생태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다.

시에 따르면 최근 준공된 병영체험관은 내부시설을 완비해 시범 운영에 나서 예정으로 ▴어린이들이 다양한 직업군 체험을 할 수 있는 키자니아 GO! ▴육‧해‧공군과 계룡9경 VR체험 ▴어린이 미술대회 ▴플리마켓 등의 다양한 전시‧체험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병영체험장에서는 ▴아빠와 함께하는 1박2일 캠프 ▴레펠, 두줄타기 등 유격훈련 체험 ▴마일즈 사격 및 서바이벌 체험 ▴고무보트(IBS) 탐승 체험 등 성인에게는 옛 군생활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아이들에게는 군생활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가족 단위의 프로그램 역시 마련돼있다.

그 외에도 공군 ▴특수비행팀인 블랙이글스의 에어쇼 ▴K-9자주포 및 장갑차 탑승 ▴3군 군악의장대의 로드 퍼레이드 ▴축구‧레이싱 등 드론로봇 경연대회 ▴어린이 군가 페스티벌과 튀르키예, 베트남, 몽골 3개국 군악대의 의장대 행진 등도 마련돼 있다.

이응우 시장은 “오직 계룡시에서만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軍문화축제에 계룡시민을 비롯한 국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