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준현 국회의원 ,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 임명
상태바
강준현 국회의원 ,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 임명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10.04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준현 의원 , 성실한 원내 활동과 국가균형발전 등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고른 신임
당의 정책 협의 · 조정 등 국회 운영 전반 전략 수립 · 실행에 있어 지원 역할
강준현 국회의원
강준현 국회의원

강준현 국회의원 ( 세종시을 ) 이 4 일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에 임명됐다. 

더불어민주당은 4 일 의원총회를 통해 원내부대표단 임명동의안을 의결하여 강준현 국회의원을 원내부대표로 인선했다.

원내부대표는 원내대표를 도와 원내 활동에 관한 당의 정책을 협의 · 조정하고 국회 운영 전반에 대한 전략을 수립 · 실행하는 등 운영전략 지원 역할을 하게 된다.

강준현 의원은 성실한 원내 활동과 국가균형발전 등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민주당 의원들에게 고른 신임을 받는다고 평가받았다. 

앞서 강의원은 제 21 대 국회 더불어민주당 제 2 기 윤호중 원내대표 체제에서도 원내부대표로서 활약한 바 있다.

이번 원내대표단은 21 대 마지막 정기국회 기간 중 주요 민생 현안에 대해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실력과 열정 등을 기준으로 꾸려졌다.

앞서 , 더불어민주당은 헌정 사상 최초 제 1 야당 대표 체포동의안 가결이라는 미증유 사태 가운데 신임 원내대표로 홍익표 의원을 선출해 정부의 폭정과 무능을 제대로 견제하기 위한 전열을 정비했다.

강준현 의원은 “경제 , 정치 , 민생 등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당직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며 “홍익표 원내대표를 중심으로 원내를 안정적으로 이끌고 , 나아가 내년 총선에서 민주당이 국민의 선택을 받아 승리할 수 있도록 성과를 만들어 내는데 힘을 보태겠다” 며 포부를 밝혔다.

앞서 , 강준현 의원은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비롯한 신임 원내대표단과 함께 4 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참배하며 첫 공식 일정을 소화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