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제5회 향토문화예술 작품전’ 개최
상태바
계룡시, ‘제5회 향토문화예술 작품전’ 개최
  • 오병효 시민기자
  • 승인 2023.09.06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6일부터 26일까지 총 21일간 미술, 사진, 시화 등 90여점 전시
계룡문화예술의전당
계룡문화예술의전당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6일부터 26일까지 계룡문화예술의전당 전시실 및 엄사문화쉼터 내 지하도갤러리에서 ‘제5회 시민과 함께하는 향토문화예술 작품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 첫 개최된 향토문화예술 작품전은 지역 예술인들의 다양한 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만큼 시민을 위한 문화예술 향유의 장이 되고 있다.

올해는 시 개청20주년을 맞아 계룡문화예술의전당 전시실에서 다양한 전시회가 진행될 예정으로, 그 첫 순서를 계룡시 작가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향토문화예술작품전이 장식하게 되었다.

전시 내용은 ▴미술작품(서양화, 한국화, 공예 등) ▴사진작품(창작, 풍경) ▴시화작품(시화) 등 총 96점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으로 향토문화예술 작품전이라는 명칭에 걸맞게 지역 예술가의 애향정신이 담긴 작품을 다수 관람 할 수 있다.

시는 6일부터 12일까지는 계룡문화예술의전당 전시실에서, 13일부터 26일까지는 엄사문화쉼터 지하도갤러리에서 총21일간 작품을 전시하며, 두 장소에서의 작품 전시를 통해 올해는 보다 많은 시민에게 작품관람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계룡시 개청20주년 기념 계룡시 방문의 달에 향토문화예술 작품전을 개최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크다”며, “이번 작품전을 통해 계룡의 소중한 문화자산을 나눔은 물론 지역 향토예술이 한 단계 더 성숙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