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놀던친구들, 전국 장끼자랑 플랫폼 '후파' 앱 출시
상태바
(주)놀던친구들, 전국 장끼자랑 플랫폼 '후파' 앱 출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9.01 0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으로 전문가되다, 꿈을 이루는 무대 ‘후파’
'후파': 무료로 이용 가능한 글로벌 재능 차트 플랫폼
K-문화 발전 목표, 음악 콘텐츠 특화와 창작자 지원 시스템
전문 프로듀서와 프록젝트가 가능한 라이브 콘서트 앱 후파
전문 프로듀서와 프록젝트가 가능한 라이브 콘서트 앱 후파

(주)놀던친구들(의장 김상연)은 노래, 댄스, 연주와 같은 음악 콘텐츠에 특화된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 ‘후파(WHOFA)’를 공식 출시했다.

지구별 장끼 자랑 동영상 인기 차트 플랫폼 '후파'는 끼와 재능이 있는 한국인이 세상에 자신을 더 쉽게 알릴 수 있는 플랫폼으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다.

실시간 장기자랑 인기차트 앱 후파
실시간 장기자랑 인기차트 앱 후파

'후파'는 광범위한 콘텐츠 대신 음악과 관련된 노래, 댄스, 연주 콘텐츠에 특화되어 있어, 창작자들이 더 전문적인 영역에서 자신의 능력을 선보일 수 있다. 더불어, 창작자들이 자신의 꿈을 세상에 펼칠 수 있도록 대중들이 후원하는 시스템과 광고를 통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후파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모두 포괄하여 K-문화의 성장과 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이돌을 준비하는 이들뿐만 아니라 여러 장르에서 활약하는 재능 있는 창작자들에게도 무대를 제공하여 팬들과의 소통을 증진시키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후파'의 출시는 환경적, 경제적 제약으로 무대에 설 수 없는 재능 있는 사람들에게 큰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볼 수 있는 많은 실력자들이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그들이 계속해서 자신의 능력을 선보일 수 있는 무대와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자 제작되었다.

또한, 후파에서는 9월 15일까지 노래, 댄스, 연주, 랩 등 다양한 장르의 창작자를 '후파 크루'로 모집한다. 선정된 인물에게는 인터뷰영상 촬영, 무료 광고 혜택, 그리고 전문 프로듀서가 참여하여 개인 뮤직비디오 촬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후파 홈페이지(www.whofa.co.kr)에서 얻을 수 있으며, 앱을 통해 자신의 끼와 재능을 세상에 뽐낼 수 있다.

(주)놀던사람들 김상연 의장
(주)놀던사람들 김상연 의장

(주)놀던친구들 의장 김상연은 "우리나라에 끼와 재능이 넘치는 사람들이 많으나 그들 모두가 무대에 설 수 있는 것은 아니다"라며, "후파는 이러한 재능 있는 사람들에게 무대를 제공하고, 그들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