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이인면, 주민등록 방문 사실조사 사전교육 실시
상태바
공주시 이인면, 주민등록 방문 사실조사 사전교육 실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8.30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확한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위한 기반 마련

공주시 이인면(면장 안명)은 주민등록 방문 사실조사에 앞서 관내 마을 이장을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했다.

이인면은 관내 21명의 이장을 대상으로 주민등록 방문 사실조사 대상과 방식, 유의 사항 등을 안내했다.

주민등록 방문 사실조사 대상은 지난 21일까지 진행된 ‘비대면(디지털)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세대와 복지 취약계층 등 ‘중점 조사 대상’이 포함된 세대이다.

이번 사실조사 기간은 출생 미등록 아동 신고도 함께 받는 만큼 최근 쟁점이 되었던 소위 ‘유령 아동’ 발굴에도 신경 써달라고 당부했다.

김성기 오룡리 이장은 “매년 하는 사실조사이지만 올해 중점적으로 봐야 사항을 강조해 줘서 좋았다. 또 개별적으로 교육을 받으니 궁금한 사항을 편하게 물어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안명 이인면장은 “주민등록 사실조사는 지역민에게 꼭 필요한 주요 정책을 수립하는 기초가 된다. 마을 실정에 밝은 이장님과 담당 공무원이 거주실태와 생활환경 등을 꼼꼼히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2023년도 주민등록 사실조사’는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 사실을 정확히 일치시켜 주민 생활의 편익을 도모하고 행정기관의 효율적인 업무 지원을 위해 지난 7월 말부터 전국에서 일제히 시행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