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아동·청소년 비만 예방 관리사업 업무협약
상태바
공주시, 아동·청소년 비만 예방 관리사업 업무협약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8.3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과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 형성 지원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난 29일 공주시보건소에서 아동과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비만 예방 관리를 위해 협력 기관과의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김기남 보건소장과 공주교육지원청 류동훈교육장, 공주중동초등학교 황인관교장, 탄천초등학교 박민숙교장, 공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윤혜려센터장이 참석했다.

이날 각 협력기관은 아동·청소년의 건강증진과 비만 예방 실현을 도모하기 위해 비만예방중심 환경 조성과 건강사회 문화 확산, 비만 예방 관리에 관한 건강 형평성 확보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공주시보건소는 공주중동초등학교와 탄천초등학교를 방문해 영양교육, 신체활동, 캠페인, 건강체험 활동 등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다양한 비만 예방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내년에는 더 많은 아동·청소년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아동·청소년 비만 예방 관리사업 대상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기남 공주시보건소장은 “아동과 청소년 비만은 우리 사회의 중대한 문제 중 하나”라며 “이 협약을 통해 협력기관과 함께 더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비만 예방 관리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아동과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