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먹거리사업단, ㈜마켓세종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공주시 먹거리사업단, ㈜마켓세종과 업무협약 체결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8.1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산 로컬푸드 판매 활성화를 위해 맞손 잡아
(주)마켓세종 이은붕 대표이사(좌)와 공주시 먹거리사업단 전홍남 단장
(주)마켓세종 이은붕 대표이사(좌)와 공주시 먹거리사업단 전홍남 단장

공주시 먹거리사업단(단장 전홍남)과 (주)마켓세종(대표이사 이은붕)은 11일 공주시 로컬푸드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참조)

세종시 소재 ㈜마켓세종 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날 협약식에는 전홍남 단장과 이은붕 대표이사 및 공주시 로컬푸드 생산농가 등이 참여했다.

협약 내용은 공주지역 로컬푸드의 안정적인 공급과 판매 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는 사항으로 사업단은 신선한 농산물의 지속적인 공급, 마켓세종은 장소와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상호 로컬푸드 사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명문화했다.

이를 위해 공주시 먹거리사업단은 관내 로컬푸드 참여농가를 발굴, 양성하여 지속가능한 생산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며, ㈜마켓세종은 공주시에서 생산된 알밤 및 과실, 채소류 등 로컬푸드의 판매를 적극 지원하고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전홍남 단장은“이번 협약이 지역 먹거리 선순환 유통시스템 구축을 위한 관계시장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은붕 (주)마켓세종 대표이사는 “공주 출신으로 고향의 우수 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어 기쁘고, 협약을 계기로 공주시 농특산물의 판매 활성화와 안정적인 유통경로가 확보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업무협약을 계기로 공주시 로컬푸드인 새싹 인삼(생산자 이규항) 등이 마켓세종에 입점, 판매를 시작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