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태풍 ‘카눈’ 대비 상황판단회의 개최
상태바
부여군, 태풍 ‘카눈’ 대비 상황판단회의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8.09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현 부여군수 주재로 회의…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2단계 근무 예정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제6호 태풍 ‘카눈’이 북상함에 따라 재난 대응 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9일 부여군청 서동브리핑실에서 박정현 부여군수 주재로 긴급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했다.

부여군은 10일 오전부터 태풍 ‘카눈’의 직접 영향권에 들면서 강수량은 9~11일간 100~200㎜, 순간최대풍속은 10일 오전 25~35㎧로 예상된다.

박정현 군수는 “산사태 취약지역, 상습침수구역 등 위험지역에 대한 예찰 및 점검활동과 현수막, 입간판 등 옥외시설물에 대한 보강, 철거 등 안전조치에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했다. 특히 “침수취약도로, 세월교, 하천변 산책로 등 사전통제 여부에 대한 신속한 판단과 수해복구 현장, 건설공사장, 농업시설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철저히 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피해에 대비하기 위해 재난담당자들이 각자 위치에서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대응할 계획”이라면서 “군민께서는 위험지역에서 벗어나 안전한 곳에 머무르며 비닐하우스, 간판, 창문은 미리 고정하시고 화분 등 날아갈 수 있는 물건은 실내로 옮기는 등 태풍에 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비상 2단계 근무를 결정하고 9일 오후 4시부터 재난종합상황실에서 17명, 각 읍면에서는 48명의 담당 공무원들이 비상근무에 돌입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