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떼앙상블과 함께한 2023년 연기면 주민총회
상태바
아르떼앙상블과 함께한 2023년 연기면 주민총회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7.30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계획사업, 주민제안사업 등 주민이 직접 투표로 사업 결정
세종 아르떼 앙상블, 성악·오케스트라 중심 종합예술무대 선사

세종특별자치시 연기면 주민자치회(회장 신동익)가 지난 28일 연기면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제2기 연기면 주민자치회 구성 이후 처음으로 ‘2023년 연기면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총회에서는 주민자치회 활동사항 보고와 마을계획사업 및 주민제안사업을 선정하는 투표가 진행됐다.

투표는 사전 현장투표와 찾아가는 투표로 나눠서 진행됐으며, 현장투표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연기면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찾아가는 투표는 지난 26일부터 27일 이틀간 마을회관이나 경로당을 방문해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와 함께 진행됐다.

신동익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는 주민 스스로 발굴한 의제들을 더 많은 주민들과 서로 공유하고 결정하는 자리를 마련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라며, “연기면에서 벌써 3년째 개최되는 주민총회이고 연기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인해 올해 더욱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날 주민총회에 앞서 연기면(면장 이진례)은 축하공연으로 세종 아르떼 앙상블(단장 양진이)과 함께하는 ‘아르떼 음악선물’을 개최했다.

세종 아르떼 앙상블이 주최·주관한 이번 공연에는 지휘자 윤석훈 씨를 비롯해 피아노 양진이, 테너 구병래·바리톤 박영진, 첼로 홍다희, 플롯 장지희, 특별출연인 더블베이스 윤여문씨가 무대에 올랐다.

이날 공연은 세종 아르떼 앙상블의 레오폴트 모차르트(L.Mozart)의 ‘장난감 교향곡’을 시작으로, 조두남의 ‘뱃노래’, 오상준의 ‘영웅’, 윤학준의 ‘여름밤의 추억’, 김연준의 ‘청산에 살으리라’ 등이 열렸다.

또한 윤여문씨가 글리에르(R.Gliere)의 ‘전주곡(Preludium Op32)’, ‘마이웨이’, ‘섬집아기’ 등 연주를 펼쳤다.

세종 아르떼 앙상블은 마지막 곡으로 남성 2중창 이태리 칸쵸네(Italy Canzone)의 ‘오 솔레미오, 푸니쿨리 푸니쿨라(O Sole Mio, Funiculi Funicula)’를 선보이며 종합무대예술을 선사했다.

이진례 연기면장은 “연기면 주민자치회와 주민분들의 노력으로 연기면 주민총회가 성황리에 잘 마무리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연기면민이 다양한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