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문화관광재단, 관람객 안전을 위해 'Europe:그림으로 떠나는 여행' 전시 잠정 연기
상태바
공주문화관광재단, 관람객 안전을 위해 'Europe:그림으로 떠나는 여행' 전시 잠정 연기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7.28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문화관광재단은 8월 2일(수)부터 8월 17일(목)까지 아트센터고마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특별전 'Europe:그림으로 떠나는 여행' 전시를 잠정 연기한다.

이는 이번 달 관내 집중호우에 따라 침수피해를 입은 아트센터고마 내 일부 시설이 복구가 완료되지 않은 상황을 고려, 관람객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판단하에 내린 불가피한 조치이다.

앞서 공주문화관광재단은 이번 수해로 각종 시설 피해가 잇따르자 복구작업을 위해 전시 시작일을 당초 7월 26일에서 일주일 연기한 바 있었는데 당초 예상보다 복구에 시간이 더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관람객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판단으로 부득이 다시 한번 전시를 연기하게 되었다.

연기 일자는 복구 상황을 고려하여 추후 공주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및 SNS에 재 공지할 것이며, 수해 복구에 정진하여 시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전시를 감상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한편, 다음달 열릴 예정이었던 'Europe:그림으로 떠나는 여행'은 20세기 전후 활발하게 활동한 16명의 유럽 작가들의 진본 작품 29점을 선보이며 샤갈, 달리, 미로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우리에게 익숙한 작가들의 진품을 실제로 만날 수 있는 전시이다.

(재)공주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전시의 개막을 불과 일주일 앞둔 시점에 이런 공지를 올리게 된 점에 대해 시민 여러분들께 사과 말씀드리며, 복구작업에 매진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전시환경을 조성하고 시민 여러분들을 찾아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