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자와 시민이 함께 하는 소통과 상생만이 공주시 발전의 원동력입니다”
상태바
“공직자와 시민이 함께 하는 소통과 상생만이 공주시 발전의 원동력입니다”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7.19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공주시의회 임달희 의원입니다.

공주시의회 임달희 의원
공주시의회 임달희 의원

길고 긴 코로나 19가 안정화로 접어들면서 일상생활로의 복귀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 또다시 인간의 힘으로는 한계를 느끼는 자연재해가 또 발생었습니다.

그 중 최근의 집중호우는 그동안 잔잔하고 평화로왔던 공주시가 공중파를 타게 되는 상황이 발생되면서 공주시민들이 많이 놀란 일이였지 않았나 싶습니다.

공산성의 일부가 유실되고, 아파트가 침수되고, 둔치공원이 물에 잠기고, 제민천이 넘치면서 남녀노소할 것 없이 너무나 놀랜 가슴을 아직도 쓸어내리고 있습니다.

침수피해가 가장 큰 옥룡동 일대를 다니면서 어떤 어르신께서 하신 말씀이 생각이 납니다“40년 전에도 금강물이 넘쳐 주택이 잠기고 난리였는데 아이고 또 뭔 난리인지 모르겠어유. 그런데 난 하나도 걱정 안해유. 그때도 우리 동네 시민, 공무원, 경찰들이 나와서 자기 일처럼 치우고 청소하고…”

공주시민 여러분

옥룡동 일대의 어떤 어르신의 말씀처럼 위기가 곧 기회이듯이 우리는 분명 이 위기를 통해 주변을 돌아보며 공주시 발전의 마중물로 그 단합된 시민의식과 함께 공직자와의 소통을 통한 상생이 공주시 발전의 견인에 큰 역할을 할것으로 생각됩니다.

공주시 공직자 여러분께 한마디 올립니다.

원활한 공직 생활을 위해서는 주민들과의 소통이 가장 중요합니다. 주민들의 협력을 얻고 이해를 구해 가며 업무를 추진하고 해결해야 할 일들이 대부분이니까요. 때론 까다로운 민원으로 인해 많이 난감하고 어려움에 처할 때도 있겠지만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한 번 더 주민의 입장에서 생각해 주시길 바랍니다.

주민들을 어렵게 대하지 마시고 내가 먼저 적극적으로 다가가다 보면 소통의 창이 자연스레 열릴 것입니다.

존경하는 공주시민 여러분들께 한마디 올립니다.

우리 공직자들이 앞으로 공주시에서 평생을 머물고 살아가야 할 제2의 고향이라 생각하고 느낄 수 있도록 사랑해 주시고 관심을 가져 주세요.

그 사랑의 힘이 공직자들의 마음을 움직여 업무에 대한 의욕을 키우고 공주시에 대한 애착심을 키워 최상의 행정서비스로 봉사해 갈 것입니다.

우리가 함께 사랑과 행복의 공주시 운명공동체가 되어 주십시오.

특히 2030 신세대 공직자들이 지금은 조금 서툴고 부족할 수도 있지만 자신의 업무에 숙련되어 가고 자신감을 키우면서 하나하나 성과를 이뤄가고자 노력하는 그 아름다운 자세와 마음을 예쁘게 봐주시고 시민들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삶속에서 공직의 보람과 긍지를 느낄 수 있도록 뜨거운 응원과 아낌없는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공주시의 또 앞으로 다가올지 모르는 위기에 지혜와 힘을 모으고 다가올 미래를 위해 저 임달희도 최선을 다하며 소통의 창구가 되어 운명공동체로 남겠습니다.

우리 공주시민과 공직자들이 함께 지혜를 모으고 협력해 가며 합리적인 여론이 통용되고 시민들의 신뢰와 존경 속에 “대한민국 흥이 시작되는 곳 공주시”가 나날이 새롭게 성장하고 발전하는 희망찬 공주시의 밝은 미래를 다 함께 만들어 갑시다.

감사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