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 농업인 간 교류·화합의 장 마련
상태바
딸기 농업인 간 교류·화합의 장 마련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6.30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충남딸기농업인의 날 행사…충남 딸기 경쟁력 강화 다짐

충남도 농업기술원 딸기연구소는 30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2023년 충남딸기농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딸기산업 발전의 결의를 다지고 새로운 기술 정보를 교류하는 등 딸기농업인 간 화합의 장이 마련했다.

전형식 정무부지사와 시군 딸기연구회원, 전문가, 농자재 기업 관계자, 지역 국회의원 및 도의원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행사는 결의문 낭독, 사례 발표, 주제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소비자를 위한 품질 좋은 딸기 생산을 통해 충남 딸기의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겠다는 딸기 농업인의 다짐을 담은 결의문을 낭독했으며, 청년농업인인 정회민(논산) 씨의 사례 발표를 통해 청년농업인 창농 성공 사례를 살펴봤다.

이어 박종석 충남대 교수가 ‘딸기 시설하우스 환경 관리’를, 김태일 충남농업마이스터대 교수가 ‘국내 딸기 산업의 현황과 전망’을, 충남딸기연구회 소속 윤여길 아원딸기농원 대표가 ‘천적 이용 병해충 방제 현장 사례’를 각각 발표하고 참석자들과 의견을 나눴다.

아울러 이날 행사장에선 다양한 딸기 가공제품과 컨테이너형 식물 공장, 스마트팜 자재, 최신 육묘 포트, 작물 보호제 등 여러 농자재 제품을 전시해 재배 농가의 관심을 끌었다.

전형식 부지사는 “이번 행사가 도내 딸기 농업인 간 최신 기술과 정보를 나누고 소통·협력함으로써 충남 딸기의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라면서 “도내 딸기 농가의 소득 증대를 위해 도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민우 충남딸기연구회장은 “미래 딸기산업 발전과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딸기 농업인 스스로 결의를 다지는 뜻깊은 행사였다”라며 “우리 딸기 농업인들은 딸기연구소와 함께 앞으로도 딸기 종자주권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