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7명 상철장학생으로 선정!
상태바
공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7명 상철장학생으로 선정!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6.29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에서 운영하는 공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영숙) 이용 학교 밖 청소년 7명이 27일 「제21회 상철상 시상식 및 제20기 상철장학증서 전달식」에서 장학생으로 선정되었다.

(재)상철문화복지재단은 공주 출신 故 이상철 선생의 향토 사랑과 사람 존중의 정신을 기려, 선생이 출연하신 사재로 설립된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지난 2003년부터 공주지역 학생들이 지역공동체의 바람직한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학교 밖에서 꿈을 키워가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도 장학생으로 선정되어 그 의미가 더욱 뜻깊고,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업, 진로 등 꿈을 이루는 데에 큰 디딤돌이 될 뿐만 아니라, 애향심을 품은 지역공동체의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보여진다.

공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공주시(시장 최원철)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를 그만둔 청소년들이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훈련 지원 ▶자립지원 ▶건강검진 지원 ▶급식지원 ▶세상소통카드 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공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041-854-7942 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