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세도면, ‘블루크로스 의료봉사단’의 따뜻한 의료나눔 활동
상태바
부여 세도면, ‘블루크로스 의료봉사단’의 따뜻한 의료나눔 활동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6.08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산장기려기념사업회 블루크로스 의료봉사단은 지난 6일 세도면(면장 구자건)에서 의료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블루크로스 의료봉사단은 1997년 설립된 후, 26년간 국내 및 해외 의료 사각지대에서 봉사활동을 펼쳐 온 보건복지부 산하 NGO 단체다.

이번 의료나눔은 산불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 주민들을 위한 재능나눔 의료단체 활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의료봉사에는 의료진과 봉사단원 30여 명이 참여해 130명의 세도면 주민들에게 내과, 외과, 치과, 안과, 물리치료, 초음파 검진, 보건예방교육 등 300여 건이 넘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모든 과정을 마치고 주민들에게 소정의 생활필수품이 전달하기도 했다.

무료 진료에 참여한 대한노인회 세도분회 임승순 회장은 “한 자리에서 다양한 진료를 받아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선생님들이 친절하고 꼼꼼하게 진료해 주셔서 정말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진구 이장단 회장도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건네준 의료봉사단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봉사단 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참여한 구자건 면장은 “지난 4월 산불로 인해 놀란 세도면 어르신들의 건강을 보살펴 주기 위해 찾아준 블루크로스 의료봉사단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