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외산면, 2023년 상반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부여 외산면, 2023년 상반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5.19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 외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추현길, 김영준)는 지난 18일 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3년 상반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 6명에 대하여 위촉장 전달과 함께지역특화사업으로 추진될 2023년 민관협력 활성화 사업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 사업 선정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됐다.

민관협력 활성화 사업으로 노인인구 및 돌봄서비스가 필요한 대상가구의 증가에 따른 현장복지 강화를 위해 ‘행복꾸러미 전달 사업’을 선정했다.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지정기탁 사업으로는 ‘반려식물과 함께 시원한 여름나기’ 사업을 선정해 소외계층 어르신의 정서적 안정 지원을 통해 고독사를 예방하고 침구류 지원을 통해 혹서기를 시원하게 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아울러, 2023년 외산면행정복지센터 복지시책으로 추진 중인 ‘희망드림 착한나눔 캠페인 확대 운영’과 ‘활력충전! 외산 실버 클래스!’사업 공유의 시간과 함께 외산면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추현길 공공위원장은 “2023년 신규 진행하는 특화사업들에 대해 협의체 위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을 통한 틈새 없는 복지로 모두가 행복한 외산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