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호국영령 위패봉안식 거행
상태바
계룡시, 호국영령 위패봉안식 거행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5.1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령탑에 전상군경 서기홍 등 4위 추가 봉안
▲고 서기홍 하사, ▲고 변창복 병장, ▲고 이인갑 원사, ▲고 정태진 병장.
유가족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11일 관내 엄사면에 소재 충령탑에서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기리기 위한 위패 봉안식을 가졌다.

이날 위패 봉안식은 사회복지과 김기월 복지정책팀장의 사회로 유가족과 이응우 시장, 김범규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및 보훈단체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경과보고, 헌화 및 분향,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는 조국을 위해 목숨을 바친 호국영웅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뜻을 기리고 고인들의 명복을 빌며 나라사랑의 뜻과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계룡시 충령탑은 조국을 위해 희생하신 호국영령들의 넋을 추모하기 위해 지난 2007년 6월 건립됐고, 위패봉안은 계룡시에 거주하다 사망한 독립유공자, 전몰군경, 전상군경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에 추가 봉안된 위패는 ▲고 서기홍 하사, ▲고 변창복 병장, ▲고 이인갑 원사, ▲고 정태진 병장등 4위를 포함하여 총 63위의 위패가 안치되어 있다.

이응우 시장은 “조국을 위해 희생하신 호국영웅들 및 유가족분들께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호국영웅의 숭고한 정신을 잊지 않고 후대에 길이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사 이모 저모]

충령탑
보훈단체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