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남초, 과학 체험으로 창의력‧탐구력 쑥쑥!
상태바
연남초, 과학 체험으로 창의력‧탐구력 쑥쑥!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3.04.28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익대학교의 찾아가는 생활과학교실과 연계한 ‘AI & STEAM DAY'

연남초등학교(교장 성해순)는 28일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창의적 사고력과 과학적 탐구력을 높이기 위한 ‘AI & STEAM DAY’ 행사를 실시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체험 공간당 최대 수용 인원을 6~7명으로 정하고, 홍익대학교의 ‘찾아가는 생활과학교실’과 연계하여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년의 발달 정도에 따라 적절하게 모둠을 구성하여 다양한 실험을 통해 생활 속에서 경험해 볼 수 있는 과학 공간 체험 활동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목성의 새로운 얼굴 ▲미로 탈출 ▲핀볼 게임판 만들기 ▲우주를 보는 새로운 눈(제임스웹) ▲종이비행기 국가대표 ▲빛으로 찰칵! 햇빛 사진관 등의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 1~3학년 대상: (목성의 새로운 얼굴, 미로 탈출), 4~6학년 대상: (핀볼 게임판 만들기, 우주를 보는 새로운 눈 제임스 웹), 전교생 대상: (종이비행기 국가대표, 빛으로 찰칵! 햇빛 사진관)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다양한 과학 공간(부스) 프로그램을 체험해보니 과학이 어렵지 않게 느껴져 재미있었다”라며 “과학에 대한 흥미가 생기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다음에도 이런 행사가 계속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성해순 교장은 “AI & STEAM DAY를 통해 학생들이 과학과 좀 더 친해지는 계기가 되는 행사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과 과학적 탐구력을 높여 미래 4차 산업의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공 지능 및 과학 체험 활동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