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 업무 협약 체결”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3.04.27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세종청소년상담센터, 센터장 임헌무)와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이하 남세종청소년센터, 센터장 오제상)는 26일(수) 오전 11시 청소년 상담 지원을 위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에서는 양 기관의 기관장을 포함한 실무자들이 참석하여 지역사회 내 청소년 건강한 성장을 위해 전문서비스 및 활동 프로그램을 연계·지원하는 방안을 협의하였다. 또한, 위기(가능) 청소년 발견 시 상호 즉각적인 개입으로 상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 보호에 앞장서 나가기로 했다.

세종청소년상담센터 임헌무 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사회 내 청소년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청소년에게 필요한 자원을 연계 지원하는 등 보다 효과적인 개입으로 세종시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청소년상담센터는 청소년안전망을 확대하여 위기청소년을 발굴 및 보호하기 위한 지역사회 내 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청소년들이 안전한 사회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또한, 24시간 청소년전화 1388을 통해 긴급지원 및 상담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