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무읍 “청소년 주민자치회 2기를 소개합니다!”
상태바
연무읍 “청소년 주민자치회 2기를 소개합니다!”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4.17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무읍 주민자치회, 지난 14일 청소년 주민자치회 ‘2기’ 19명 위촉

논산시 연무읍 주민자치회(회장 윤석용)가 지난 14일 연무읍사무소 3층 회의실에서 지역 내 중ㆍ고등학교(△연무고 △연무마이스터고 △연무중 △연무여중) 재학생 19명으로 구성된 ‘청소년 주민자치회 2기’를 출범하고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윤선미 연무읍장과 윤석용 연무읍 주민자치회장을 비롯한 주민자치회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위촉장을 수여 받은 19명의 학생들은 지역사회 당면 이슈를 청소년의 시각에서 바라보며 해결방안을 고민ㆍ제안하는 역할을 맡는다.

아울러 청소년 주민자치회 구성원들은 창의적 아이디어를 모으고 합치는 과정에서 경진대회와 관련 상품 개발 등을 열어가며 주민자치회 활동의 실효성을 올린다.

윤석용 주민자치회장은 “청소년 주민자치회가 청년과 기성세대를 연결하는 소통의 창구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윤선미 읍장은 “미래 주역으로 성장할 학생들의 목소리가 지역사회 전반에 퍼져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청소년 주민자치회의 지역사회 문제해결 프로젝트에서 제안한 △탄소중립 클린존 설치 및 클린 리어카 캠페인 △우리도 할 수 있습니다! 안심시장 가꾸기 △커피 컵 모양 쓰레기통 디자인 캠페인 등은 2023년 연무읍 주민참여 예산사업으로 선정,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