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외산면, ‘활력 충전! 외산 실버 클래스!’ 추진
상태바
부여 외산면, ‘활력 충전! 외산 실버 클래스!’ 추진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4.06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리부터 마음까지 튼튼한 시니어

외산면(면장 추현길)이 민선8기 목표 중 하나인 ‘함께하는 복지’ 실현을 위해 2023년 특수시책으로 ‘활력 충전! 외산 실버 클래스!’ 사업을 추진한다.

문화생활이 어려운 농촌지역 어르신들의 문화체험을 통한 일상 활력 증진과 소근육을 활용한 체험활동으로 인지능력 개선 및 치매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외산면 소재 사회적기업인 ‘조금느려도괜찮아 치유농장’과 함께 관내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대한노인회외산면분회 2층 회의실에서 5월 9일 매주 화요일 총 6회로 인생곡선그리기, 플렌트박스 제작, 사진 및 원예치유, 영화치유, 음식치유 등 다양한 노인활력증진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양중길 외산면노인회분회장은 “평소 지역어르신들을 상대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의 필요성을 많이 느끼던 차에 이번 사업은 가뭄 해갈을 위해 내리는 봄비처럼 반갑게 느껴졌다”며 “참여한 어르신들의 얼굴에 환한 웃음꽃이 필 때 한층 더 젊어지는 거 같고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해주신 면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추현길 외산면장은 “농촌지역 어르신들의 여가 및 문화체험 활동의 한계를 공감하고 있으며, 조금이나마 지역 어르신들의 활력증진을 위한 방법을 고민하고 준비했다”면서 “향후에도 어르신들의 실질적인 공감대를 이끌 수 있는 다양한 복지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