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15~16일 청양 산채 소비 촉진 행사 개최
상태바
청양군, 15~16일 청양 산채 소비 촉진 행사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4.05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
청양군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청정한 자연환경에서 키워내는 건강 먹거리 ‘청양 산채’를 널리 알리기 위해 오는 15일과 16일 칠갑산장승공원 일원에서 소비 촉진 행사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인 이번 행사는 칠갑산장승문화축제에 맞춰 판매․체험․전시․홍보 등 4개 부스로 운영한다.

또 각 재배 농가와 생산자협회, 산채․구기자 융복합 사업단의 협업으로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체험 거리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방문객들은 당일 수확한 건강하고 신선한 산나물을 저렴한 가격에 생산 농가 직거래로 구매할 수 있고 산채를 이용한 간식 코너와 눈개승마, 명이, 부지깽이 등 다년생 산채 모종으로 화분을 꾸미는 반려 화분 만들기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산채 판매전은 장승문화축제와 동시 개최로 시너지 효과 극대화, 주민 화합과 지역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는 풍성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행사 이후 온라인 플랫폼과 연동한 판촉전을 운영하고 청양군 공식 쇼핑몰 ‘칠갑마루’를 통해서도 다양한 가공제품을 연중 구매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김정근 산야초연구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양의 청정산채를 널리 알리고 산채가 청양의 대표 먹거리로 성장하도록 생산 농가 확대 등에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2020년부터 올해까지 4년에 걸쳐 청양 청정산채 융복합 산업화 예산 30억 원을 투입해 청양 산채의 고부가 산업화 기반 확충, 산업화 연구개발, 생산 농가 조직화 및 역량 강화, 홍보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