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제4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대응 특별점검 실시
상태바
계룡시, 제4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대응 특별점검 실시
  • 오병효 시민기자
  • 승인 2023.03.15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철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저감 대책 추진에 총력
계룡시
계룡시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3월부터 오는 5월까지 3개월간 미세먼지 배출사업장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점검은 고농도 미세먼지가 자주 발생하는 봄철을 맞아 시민 야외활동 등 생활 불편 예방 및 건강 증진을 위한 조치로 점검 대상은 관내 대기오염물질배출업소와 토목공사장 등 비산먼지가 발생하는 사업장이다.

중점 점검사항은 ▴대기오염물질배출시설 신고·허가 여부 ▴대기오염물질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적정운영 여부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 신고내역 준수 및 억제조치사항 이행 여부 등으로, 미세먼지 대응단계(주의보/경보)에 따른 조치사항도 철저히 이행하도록 병행 지도에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점검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은 현지 계도하고, 중대한 위반사항 발생 사업장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및 사법처리 등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실효성 있는 점검체계 확립을 위해 이번 특별점검 후에도 미세먼지 배출사업장에 대해 수시점검과 모니터링을 실시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철저한 상시 감시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전기자동차 등 친환경자동차 보급 및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 중에 있다”며, “이번 미세먼지 특별점검은 물론 미세먼지 걱정 없는 청정한 계룡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