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열려
상태바
공주시 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열려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3.10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난 9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공주시 품목농업연구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공주시 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회원과 유관 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새롭게 취임한 제8대 유병일 신임회장은 “농업기술센터와 협력해 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를 더욱 활성화하고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농산물 유통조직을 더욱 강화하는 등 공주 농업의 발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취임식에 이어 참석자들은 충청남도와 각 시군이 실천하기로 한 ‘2050 탄소중립’ 이행 선언에 동참하기로 하고 탄소발생 저감을 위한 지속적인 과학영농 실천과 이상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로 다짐했다.

최원철 시장은 “공주 농업의 경쟁력과 회원분들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2050 탄소중립 희망농촌 실현’을 목표로 여러분 스스로가 농업과 생활 속에서 자발적으로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조성하고 확산시키는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 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는 회원 간 영농 기술 공유와 협업을 통해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농촌진흥청 품목농업인연구회 운영 및 지원에 관한 훈령’에 따라 관내 16개 농업인연구회가 모여 결성한 단체로 현재 5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