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철 공주시장, 신풍면과 유구읍 연두순방
상태바
최원철 공주시장, 신풍면과 유구읍 연두순방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2.1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풍면] ▲수리치골 진입도로 확포장 건의 ▲신풍면 둘레길 개설 ▲신풍테마파크와 연계한 지역활성화 방안
[유구읍] ▲석남1리 공영주차장 설치 ▲유구읍 사계절 연계 관광자원 개발 ▲주민 휴식공간 및 체험공간으로 유구천 활용

최원철 시장은 17일 오전, 노랑오리농업회사법인(주)(대표 오정수), 신풍테마파크(대표 강연복), 동해기계항공(대표 김용진)을 방문하여 기업대표들로부터 기업현황 및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이어 신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수리치골 진입도로 확포장 건의 ▲신풍면 둘레길 개설 ▲신풍테마파크와 연계한 지역활성화 방안 등을 의제로 시민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먼저 수리치골 성모 성지는 매년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방문하지만 진입로가 협소하여 주민들 안전을 위협하는 지역으로 봉갑리 마을회관에서 수리치골 성모성지까지 구간에 대해 도로를 확ㆍ포장하여 주민불편 해소를 건의했다.

최원철 공주시장

최 시장은 “시급한 부분으로 선형조정과 자동차가 교행할 수 있는 장소를 만들어야 하는데 토지주의 사용승락서가 필요하다. 이 부분이 해결되면 시급한 부분부터 처리한 후 도로 확ㆍ포장 개설시 토지보상을 하게 된다”라고 설명했다.

신풍면장
주민들 의견에 답변하는 오원록 신풍면장

이어 신풍면은 주민을 위한 산책길이나 운동공간이 부족하다며 2023년에 준공되는 신풍 테마파크와 봉수산 등산로와 연계한 신풍면 둘레길 개설과 지역활성화 방안을 건의했다.

 

최원철 공주시장은 17일 오후 4시 유구읍을 방문했다.

최 시장은 이날 한국스마트공정연구원(이사장 노귀영), ㈜우리코윈(대표 우택욱), 유구 전통시장(상인회장 김연영)을 방문한 후 유구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석남1리 공영주차장 설치 ▲유구읍 사계절 연계 관광자원 개발 ▲주민 휴식공간 및 체험공간으로 유구천 활용 등을 의제로 시민과의 대화를 가졌다.

시민과의 대화에서 주민들은 “석남1리는 주변에 신축원룸이 밀집하여 있고 주변에 유구 전통시장이 있어 평소에서 주차공간이 부족하다”면서 “특히, 수국개화기에는 교통이 마비되어 많은 불편을 초래하는 만큼 유구 색동수국정원과 전통시장, 주민의 생활공간 등을 아우를 수 있는 석남리 300 등 6필지에 주차대수 80대 규모의 공영주차장 신설”을 건의했다.

이어 주민들은 유구읍 사계절 연계 관광자원 개발을 위해 여름에는 유구 색동수국정원, 가을에는 신풍 구절초 축제, 가을에는 사곡 얼음축제와 연계한 사계절 관광시스템 구축으로 체류형 관광프로그램 개발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주민 휴식공간 및 체험공간으로 유구천을 활용할 수 있도록 어린이 수상놀이터, 뗏목체험, 얼음썰매장 등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친환경 수변체험공간을 비롯하여 유구천변에 그늘막, 방수 벤치 등 휴식공간 마련을 요청했다.

주민들 의견에 답변하는 유구읍장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