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모범납세자 109명 선정··· 각종 혜택 제공
상태바
계룡시, 모범납세자 109명 선정··· 각종 혜택 제공
  • 오병효 시민기자
  • 승인 2022.12.2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우대 및 충남도 운영시설 무료 이용·입장 등의 혜택 제공
계룡시
계룡시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2022년 모범납세자로 개인 66명, 법인 43명 등 총 109명을 최종 선정했다.

모범납세자는 최근 3년간 지방세(세외수입포함)를 체납한 사실이 없고, 개인분 주민세와 면허에 대한 등록면허세를 제외한 모든 세목에서 연 3건 이상의 지방세를 납기 내 전액 납부한 자로서 연 250만원 이상 납부한 시민을 대상으로 시장 추천과 충청남도 지방세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선정한다.

이번에 선정된 모범납세자에게는 내년 1년간 NH농협은행 및 KB국민은행으로부터 대출금리 인하(0.3% 이내), 예금금리 우대(영업점장 전결 최고 우대금리), 수수료 면제 등의 금융우대 혜택과 시·군 공영주차장, 금강 및 안면도 자연휴양림, 백제문화단지 등 충남도에서 운영하는 시설의 무료 이용 혜택이 제공된다.

시는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시민에게 증명서와 2023년도 개청 20주년 기념 및 세정 홍보 달력을 함께 발송했으며, 납세자 이용 편의를 위해 종이 형태의 증명서와 함께 휴대가 간편한 카드형 증명서도 제작·발송했다.

시 관계자는 “납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시는 납세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납세자가 납부하신 세금은 시민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