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의회, 제240회 제2차 정례회 개회
상태바
공주시의회, 제240회 제2차 정례회 개회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1.21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구병 의장, ‘올 한해 동안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깊은 감사’ 전해

공주시의회는 11월 21일에 제240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12월 12일까지 22일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일정별로 보면 ▲11.21. 첫날 1차 본회의에서 부의안건 상정 및 제안설명을, ▲11.22.~11.25. 조례안, 동의안, 추경안 등 43건을 심사·의결하고, ▲11.29.~12.9. 2023년 예산안(예산규모 총 1,115,000백만원) 심사를, ▲마지막날 12.12. 4차 본회의에서 2023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을 의결할 예정이다.

특히 2023년 예산안은 공주시 발전과 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전시성, 선심성으로 예산이 낭비되지 않도록 철저하게 심사를 할 계획이다.

이날 본회의에서 강현청 의원, 김권한 의원, 이범수 의원이 5분발언을 실시했다.

강현철 의원

강현철 의원은 5분발언을 통해 "깨끗한 농촌 환경을 위한 음식물 처리기 도입"을 지원하자는 의견을 제시했다.  

강 의원은 "이미 많은 자치단체들은 가정용 및 단체급식용 음식물 처리기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면서 "목포시의 경우, 아파트마다 처리기를 보급하였고, 일반 주택은 음식물 처리기 구입비를 지원함으로서 음식물쓰레기 양을 30% 이상 줄이고, 처리된 부산물은 퇴비로 재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김권한 의원

김권한 의원은 5분발언을 통해 "5분발언의 실효성 제고"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이범수 의원

이범수 의원은 5분발언을 통해 "도시와 농촌이 행복한 도농상생" 방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 의원은 도농상생을 위해 "▲인구와 주거, 복지를 활성화하기 위해 도농협동조합 및 마을 연금제도 도입 ▲경제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로컬크리에이터 지원으로 창업 생태계 구축 ▲도농교류센터 설립으로 도농상생 역할의 전문성을 제고하여 도시와 농촌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윤구병 의장

윤구병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올 한해 동안 공주시의회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시민의 기대에 부합하는 의회가 되도록 끊임없이 경주하겠다”고 밝혔다.

서승열 의원 (유구 관불산 채석단지 지정 반대 특별위원회)제안설명
송영월 의원(의원발의 조례안 제안설명)

송영월 의원은 ▲공주시 의회의원 의정활동비 등의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공주시 옥외행사의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 ▲공주시 효행 장려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실시했다.

권경운 의원(의원발의 조례안 제안설명)

권경운 의원은 ▲공주시의회 의원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 규범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 ▲공주시 사립박물관 및 사립미술관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실시했다.

임규연 의원(의원발의 규칙안 제안설명)

임규연 의원은 공주시의회 직무대리 규칙 전부개정 규칙안을 제안설명을 실시했다.

김권한 의원(의원발의 조례안 제안설명)

김권한 의원은 ▲공주시의회 지방공무원 인사규칙 일부개정 규칙안 ▲공주시 건축물 해체공사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제안설명을 실시했다.

구본길 의원(의원발의 조례안 제안설명)

구본길 의원은 ▲공주시의회 공무원 행동강령 규칙안 ▲공주시 건축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공주시 농지 소유의 세분화 방지 조례안을 제안설명을 실시했다.

서승열 의원(의원발의 조례안 제안설명)

서승열 의원은 ▲공주시 업무제휴 및 협약에 관한 조례안을 제안설명을 실시했다.

강현철 의원(의원발의 조례안 제안설명)

강현철 의원은 ▲공주시 아동ㆍ청소년 부모 빚 대물림방지 지원 조례안 ▲공주시 관광진흥 지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공주시 노인종합 복지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제안설명을 실시했다. 

임달희 의원(의원발의 조례안 제안설명)

임달희 의원은 ▲공주시 근대건조물 보전 및 활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제안설명을 실시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