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의회 이재운 의원, 충남신용보증재단 “계룡시 소상공인 지원 강화 앞장”
상태바
충청남도의회 이재운 의원, 충남신용보증재단 “계룡시 소상공인 지원 강화 앞장”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0.2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시 소상공인 SNS 마케팅 교육 성황리 마무리

충남신용보증재단은 10월 27일 계룡시청 대회의실에서 계룡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매출 향상을 위한 SNS 마케팅 실습 교육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충청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이재운 의원의 “충청남도 금융소외지역에 대한 소상공인 지원강화”라는 정책제안으로 이루어진 사례로, 계룡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당근마켓 비즈니스 등 업종별 맞춤형 홍보 채널 찾기, 브랜딩 및 SNS를 활용한 홍보 방법 실습 등의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이후, 이재운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계룡시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정책간담회를 개최하였으며, 지속적인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마련과 고금리에 따른 소상공인자금 이자보전 강화 등의 다양한 의견 수렴 및 토론이 이루어졌다.

이재운 의원
이재운 도의원

이재운 의원은 “금일 마케팅 실습교육과 정책간담회에 참석하여 주신 소상공인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코로나19 장기화 및 급격한 금리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분들의 경영난 해소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충남신용보증재단 계룡출장소 개소 노력과 함께 찾아가는 교육, 컨설팅 및 보증상담 등의 종합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어 "한번에 모든 것을 해결할 수는 없겠지만 지속적으로 현장에서 소상공인분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한 후, 애로사항에 대해 잊지 않고 해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충남신용보증재단은 2022년 금융소외지역 정책지원 시범운용을 바탕으로, 2023년도부터 재단 지점이 없는 금융소외 지역에 대한 창업 및 역량강화 교육 확대를 점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