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서울시, ‘청소년 역사문화교류’ 캠프 운영
상태바
계룡시-서울시, ‘청소년 역사문화교류’ 캠프 운영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0.19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청소년들의 왁자지껄 계룡 방문기! 어서와, 계룡은 처음이지?
사계고택 전통 의례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17일부터 2박 3일간 서울 청소년 16명을 계룡시로 초청해 계룡-서울 청소년 역사문화교류 캠프 ‘어서와 계룡은 처음이지?’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2020년 5월 계룡시와 서울시가 각 지역의 자원을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협력사업을 추진해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체결한 우호교류 협약에 따라 추진된 것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올해 처음 운영되었다.

서울시립성동청소년센터를 통해 모집된 16명의 청소년은 계룡시의 ▴대표 볼거리인 사계고택에서 전통의례 체험 ▴향적산 치유의 숲에서 힐링 프로그램 등을 체험하고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를 관람하는 등 계룡시 곳곳을 탐방하고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역사문화교류 캠프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이번 역사문화교류를 통해 자연환경과 軍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도시를 알게 되어 색다른 경험이었다”며, “특히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행사에 참여해 우리 軍 문화를 체험하고 평화에 대해 생각하는 등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응우 시장은 “미래의 주역인 우리 청소년들이 2박 3일 동안 알차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길 바란다”며, “다양한 도시와의 교류로 청소년들이 보다 견문을 넓힐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7월 20여명의 계룡 청소년들이 2박3일간 서울에 머물며, 서울 야간 시티 투어, 대학 탐방, 조별 미션 등 일정을 수행했다.


주요기사